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도하 다이아몬드리그 중계 일정 우상혁 선수 출전

by 3분 정보 2022. 5. 13.
반응형

 

도하 다이아몬드리그 중계 일정 우상혁 선수 출전

 

 

목차

 

 

현지시간 4월 13일~4월 14일 카타르 도하에서 다이아몬드 리그 경기가 열립니다. 다이아몬드리그는 세계육상연맹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전세계 탑랭커들을 초청, 진행되는 대회로 대회 이름대로 다이아몬드 트로피를 상금과 함께 수여하는데요 이런 다이아몬드리그에 우상혁 선수가 대한민국 최초로 초대를 받았습니다.

 

 


 

지난 실내선수권 대회에서 2m34f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한 우상혁 선수는 국내에서 열린 실외경기에서 2m 32를 성공하며 실외부분 세계 랭킹 1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2022년 현재 세계 랭킹 1위가 우상혁 선수인 것 인데요 이런 우상혁 선수가 한국 선수 최초로 초청받는 다이아몬드 리그에서 또 다른 세계 최초 기록에 도전합니다.

 

 

도하 다이아몬드리그 대회 개요

대회일정

 

- 현지시간 4월 13일~4월 14일, 카타르 도하 

 

대회종목

 

- 남자 장대높이뛰기, 여자 삼단뛰기, 여자 제자리 멀리뛰기, 여자 400m, 남자 높이뛰기, 여자 3,000m

남자 400m 허들, 남자 투창 던지기, 남자 800m, 여자 100m 허들, 남자 200m, 남자 1,500m, 여자 200m

남자 3,000m 장애물 달리기 

 

 

* 우상혁 선수는 남자 높이뛰기에 출전합니다. 

 

 

우상혁 선수 출전 경기시간

우상혁 선수가 출전하는 남자 높이뛰기는 현지시간 5월 13일 6시 15분에 시작합니다. 시차 등을 고려했을 때 한국시간 0시 15분부터 남자 높이뛰기 경기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하 다이아몬드 리그 대회 중계

 

 

지난 도쿄 올림픽 당시 유일하게 우상혁 선수의 경기를 중계했던 kbs가 이번 대회 중계권을 확보, 단독 생중계를 진행합니다.

 

 

우상혁 선수는 도하 다이아몬드리그, 그리고 버밍엄 다이아몬드리그에 참여 후 7월에 있을 유진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출전 준비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주목할 경기

 

세계적인 대회인 만큼 이번 대회 주목할 선수들은 여럿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바심, 탬베리가 우상혁 선수와 함께 우승 졍애에 나서게 되며 이 외에 미국의 주본 해리슨, 호주의 브랜던 스타크 등 총 8명의 선수들이 남자 높이뛰기에서 경쟁을 벌입니다.

 

 

여자 400m 샤우네 밀러 위보(shaunae miller-uibo), 남자 장대 높이뛰기 몬도 두플란티스(mondo duplantis), 여자 200m 디나 애셔 스미스(dina asher smith),  남자 200m 안드레 데 그라세(andre de grasse) 등도 이번 대회에 출전하니 이 선수들의 활약을 보는 것도 이번 대회 관전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이아몬드 리그는 총 14차례 대회를 진행하며 1차~13차까지의 대회 랭킹 포인트 등을 합산. 14차 취리히 에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바심, 탐베리와 함께 유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우상혁 선수가 이번 대회에서 다시 한번 날아오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