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중계 클리블랜드 무료시청 5월 29일 메이저리그 중계
류현진 선수가 한국시간 29일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이번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류현진 선수의 이번 시즌 컨디션은 말 그대로 최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7경기에 등판한 류현진 선수의 기록은 3승 2패. 평균 자책점은 2.9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승 2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토론토의 타선 백업을 받지 못해 패배로 기록된 경기가 여럿 있다는 점, 그리고 토론토 전체 선수 중 유일하게 7이닝 이상 책임진 투수라는 점만 보더라도 류현진 선수의 이번 시즌 활약에 대해 짐작할 수 있는데요 직구와 체인지업, 커터, 커브를 섞어 던지는 류현진 선수의 노련한 경기 운영 능력은 이번 시즌 한층 더 강력해진 듯 합니다.
토론토에서 가장 많은 이닝을 책임지며 가장 낮은 방어율을 기록하는 류현진 선수이지만 이러한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류현진 선수를 제외한 다른 투수들이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즌 부상병동으로 시작한 토론토는 많은 선수들이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시즌 리그 선두권을 지키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불펜에서 무너지기 시작한 토론토는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와일드카드를 통한 디비전 시리즈 진출을 노려볼 수 밖에 없는데요 시즌 초반 선두 다툼을 하던 토론토를 생각한다면 지금의 순위는 여러모로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어느 때 보다 맹활약을 펼치고 있고 토론토의 젠더 보가츠 선수가 타율 0.339를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타자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단순위 4위를 유지할 수 밖에 없다는 상황이 아이러니하게 다가오는데요 동부지구 다른 라이벌 팀들의 성적을 보면 납득하게 됩니다.
토론토가 속한 팀은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동부지구 1위인 탬파베이는 최근 11연승을 기록한 뒤 잠시 주춤하는 듯 했지만 다시 2연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팀 리빌딩에 성공한 보스턴은 그 뒤를 바짝 추적하고 있습니다.
3위에 자리잡은 뉴욕 양키스야 더 이상의 말이 필요없는 팀입니다. 하나같이 쟁쟁한 팀들이 모여있는 곳이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서 토론토가 지구 선두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결정적 반등의 기회가 필요하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시즌 초반 반등의 기회로 삼기 위해 영입한 선수는 조지 스프링어 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을 위해 무려 1,700억의 계약금을 지급하고 데리고 온 조지 스프링어는 시즌 초반 함께하지 못한 것을 시작으로 최근 다시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언제 돌아올지 기약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당초 류현진 선수의 든든한 백업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 조지 스프링어이기 때문에 지금의 잦은 부상 소식은 아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설상가상 토론토의 많은 투수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토론토의 고민은 더 깊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토론토가 선택한 카드는 슈퍼 루키 마노아 입니다. 말 그대로 루키인 마노아 선수는 지난 28일 양키스전에서 첫 빅리그 데뷔전을 치뤘는데요 그 결과는 성공적입니다.
양키스라는 강팀을 상대로 무실점 역투로 데뷔전에서 선발승을 따낸 마노아는 6이닝동안 2개의 안타와 볼넷 2개, 그리고 삼진 7개를 잡아내며 무실점 역투를 펼쳤습니다.
이러한 마노아의 호투 덕분에 토론토는 2-0으로 승리할 수 있었는데요 마노아의 성공적인 데뷔전으로 인해 토론토는 분위기 반전을 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노아 선수가 계속 양키스 전 같은 호투를 펼치게 된다면 류현진과 함께 선발 로테이션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갓 데뷔전을 치룬 신인이기 때문에 매 경기마다 안정적인 경기를 보여준다 확신할 순 없지만 선발진의 한축을 담당하는 것 만으로도 토트넘이 지금보다 더 안정적인 로테이션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론토에는 아메리칸리그 홈런 1위를 자랑하는 게레로 주니어가 있습니다. 텍사스의 가르시아와 공동 1위에 올라있는 게레로 주니어는 이번 시즌 16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토론토의 또다른 타자 세미엔 또한 13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홈런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선발진들이 안정된다면 토론토의 반등 기회가 찾아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시즌 평균 자책점은 2.53을 기록하는 류현진 선수는 29일 클리블랜드의 엘리 모건과의 맞대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엘리 모건의 이번 시즌 성적은 0승 0패. 이번 토론토와의 경기가 엘리 모건의 빅리그 첫 데뷔전 입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3경기 1패 평균 자책점 3.95를 기록한바 있으며 제구가 뛰어난 선수는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살아나고 있는 토론토의 타선이 득점 지원을 해준다면 이번 클리블랜드전에서 5승을 거둘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클리블랜드는 그리 만만한 팀은 아닙니다. 팀 타율 0.215로 메이저리그 전체를 통틀어 28위에 머물고 있긴 하지만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클리블랜드의 호세 라미레즈, 프란밀 레예스 등 조심해야 할 강타자들도 있습니다.
지난 양키스전에서 승리를 거둔 토론토가 클리블랜드와의 1차전에서 승기를 먼저 가져오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류현진 선수는 시즌 5승과 함께 평균 자책점을 더 낮출 수 있을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토론토 VS 클리블랜드 경기일정
5월 29일 오전 8시 10분 프로그레시브 필드
5월 30일 오전 5시 10분 프로그레시브 필드
5월 31일 오전 2시 10분 프로그레시브 필드
* 위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토론토 VS 클리블랜드 선발
5월 29일 토론토 류현진, 클리블랜드 엘리 모건
5월 30일 토론토 로스 스트리플링, 클리블랜드 샘 헨지스
5월 31일 토론토 스티븐 마츠, 클리블랜드 아론 시베일
토론토 VS 클리블랜드 중계 일정
5월 29일 오전 7시 55분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프라임
5월 30일 새벽 4시 55분 스포티비 나우
5월 31일 새벽 1시 55분 스포티비 나우
TV로 보실 분들은 스포티비 프라임을, 그리고 PC나 모바일로 보실 분들은 스포티비 나우, 또는 다음 네이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다음과 네이버는 문자 중계를 제공하며 이번 시즌 아프리카 TV에서는 중계되지 않습니다.
스포티비 프라임은 LG 헬로비전 116번, 딜라이브 265번에서 볼 수 있으며 지역 무관하게 같은 번호입니다.
류현진 선수의 선발 경기가 예정된 29일 현지에 비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강수확률은 50:50이긴 하지만 만약 비가 올 경우 경기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만약 우천으로 인한 취소가 될 경우 경기 일정에 대한 정보는 블로그에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